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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상담, 전화, 챗봇, 통계, CRM 마케팅까지 채널톡 하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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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특징
  • 자주 하는 질문
  • 이용절차
  • 채팅은 무료! 팀, 고객과 무료로 대화를 시작하세요

  • 회원가입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쉽고 빠른 상담 경험

  •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라인, 인스타그램 메신저 연동

  • 전화로 들어온 고객 문의도 정보가 연동되어 편하게 응대

  • 챗봇으로 단순 반복 문의 자동 처리하고, 통계로 상담 효율 확인

Q. 채널톡은 상담 수나 팀원 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쓸 수 있나요?
A. 채널톡은 내부 업무용 메신저와 고객 상담 메신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두 팀원 수, 상담 수와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고, 무료 플랜의 경우 유료 플랜과 다르게 한 달 활성 사용자 (MAU) 수 제한도 없기 때문에 채팅만큼은 걱정 없이 무료로 쭉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톡의 유료 플랜은 한 달 활성 사용자 (MAU) 수를 기반으로 과금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라인, 인스타그램 메신저 연동은 무료인가요?
A. 채널톡은 위 메신저 서비스 연동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담이 인입되어도 채널톡 안에서 모든 상담을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카카오 상담톡은 알림톡, 친구톡과 다르며 먼저 메시지를 보내는 게 아닌 1:1상담을 지원하는 카카오의 기능입니다.)
Q.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답변하고 기다려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고객이 사이트를 떠나도, 상담원이 잠시 자리를 비워도 상담은 계속 이어집니다. 채널톡 메시지를 보낼 때 고객이 오프라인 상태면 ‘팔로업 알림'을 보내 대화를 이어가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가 있으면 알림톡, 문자로 이메일 정보가 있으면 이메일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에서도 문자충전만 되어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카카오톡 채널과 다른 점이 뭔가요?
A.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 친구)와의 차이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채널톡은 상담을 위한 로그인 과정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의 상담은 카카오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채널톡은 홈페이지나 앱 내에서 실시간 상담이 이뤄집니다. 상담톡은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탈하여 별도의 카카오 로그인을 거친 뒤에 상담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채널톡으로 주고받은 모든 상담 내용과 파일은 영구 저장됩니다.
4) 첫 방문 고객의 가입 유도, 구매 유도 이벤트 푸시 등 고객의 정보와 행동을 감지하는 마케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 자주 묻는 질문을 해결해 주는 서포트봇(챗봇)과 상담 통계, 답변 템플릿 등의 부가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채널톡 전화는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A. 채널톡 유료 플랜 구독 + 비즈니스 인증 시, 별도의 계약이나 신청 절차 없이 바로 070 번호를 발급받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1. 채널톡 홈페이지(channel.io)에서 회원가입 후 채널을 생성합니다.
2. 메이크샵 관리자 > 연동관리 > 메이크샵스토어 에서 채널톡 서비스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하기 팝업에 채널톡 Plugin Key와 Access Secret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경로: 채널톡 관리자 > 채널 설정 > 일반 설정 > 버튼 설치 및 설정 > 채널톡 버튼 설치]
4. 채널톡 연동이 완료되어 쇼핑몰 화면에서 채널톡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위탁 내용에 채널톡 관련 내용을 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수탁업체 위탁업무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채널톡) 고객 상담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