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HOT

고객관리

채널톡

채팅상담, 전화, 챗봇, CRM, 마케팅, AI까지 하나로

서비스 프리뷰

  • channel
  • channel
  • channel
  • channel
  • 서비스 특징
  • 자주 하는 질문
  • 이용절차
  • 채팅은 무료! 팀, 고객과 무료로 대화를 시작하세요

  • 회원가입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쉽고 빠른 상담 경험

  •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라인, 인스타그램 메신저 연동

  • 전화로 들어온 고객 문의도 정보가 연동되어 편하게 응대

  • 반복 문의는 AI 에이전트 ALF가 상담원 연결 없이 해결

  • CRM 마케팅까지 채널톡으로 한 번에

Q. 네이버 톡톡, 라인, 인스타그램 메신저 연동은 무료인가요?
A. 채널톡은 위 메신저 서비스 연동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상담이 인입되어도 채널톡 관리자 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어요. (카카오 상담톡, 알림톡, 문자 서비스의 경우 발송 실비가 발생합니다.)
Q. 카카오톡 채널과 다른 점이 뭔가요?
A.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 친구)와의 차이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채널톡은 상담을 위한 로그인 과정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의 상담은 카카오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채널톡은 홈페이지나 앱 내에서 실시간 상담이 이뤄집니다. 상담톡은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탈하여 별도의 카카오 로그인을 거친 뒤에 상담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채널톡으로 주고받은 모든 상담 내용과 파일은 영구 저장됩니다.
4) 첫 방문 고객의 가입 유도, 구매 유도 이벤트 푸시 등 고객의 정보와 행동을 감지하는 마케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 자주 묻는 질문을 해결해 주는 서포트봇(챗봇)과 상담 통계, 답변 템플릿 등의 부가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답변하고 기다려야 하나요?
A. 아닙니다. 고객이 사이트를 떠나도, 상담원이 잠시 자리를 비워도 상담은 계속 이어집니다. 채널톡 메시지를 보낼 때 고객이 오프라인 상태면 ‘팔로업 알림'을 보내 대화를 이어가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요. 휴대폰 번호가 있으면 알림톡, 문자로 이메일 정보가 있으면 이메일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에서도 문자충전만 되어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미트(채널톡 전화)는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A. 채널톡 유료 플랜 구독 + 비즈니스 인증 시, 별도의 계약이나 신청 절차 없이 바로 070 번호를 발급받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Q. 무료 플랜과 유료 플랜의 차이가 뭔가요?
A. [무료 플랜] - 무료 플랜은 MU, 시트에 상관 없이 팀 메신저 이용과 고객 상담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 인스타그램 메신저, 메일, 라인 등 외부 메신저 연동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상담이 시작된 후 30일 간 고객과의 대화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각 고객의 지난 7일 간의 이벤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발송 비용 충전 시 문자/알림톡으로 팔로업 알림 전송이 가능합니다. (월 10,000PU 한도)

[유료 플랜]
- 고객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의 지난 상담 내역을 기간 제한 없이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지난 이벤트 내역을 90일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미트(채널톡 전화) 사용을 위한 070 번호 2회선이 제공됩니다.
- 오퍼레이터 시트가 있는 매니저에 한해 전화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OpenAPI 및 모바일 SDK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채널톡 홈페이지(channel.io)에서 회원가입 후 채널을 생성합니다.

  2. 메이크샵 관리자 > 연동관리 > 메이크샵스토어 에서 채널톡 서비스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하기 팝업에 채널톡 Plugin Key와 Access Secret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경로: 채널톡 관리자 > 채널 설정 > 일반 설정 > 버튼 설치 및 설정 > 채널톡 버튼 설치]

  4. 채널톡 연동이 완료되어 쇼핑몰 화면에서 채널톡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위탁 내용에 채널톡 관련 내용을 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수탁업체: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위탁업무: 고객 상담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