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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합회원 이용약관
  • 메이크샵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커넥트웨이브 통합회원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4조
    약관외 준칙
  • 제5조
    통합회원제
  • 제6조
    회원가입절차
  • 제7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제11조
    회사의 의무
  • 제12조
    면책조항
  • 제13조
    회원의 의무
  • 제14조
    금지행위
  • 제15조
    분쟁해결
  • 제16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시행일자 : 2022년 11월 30일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커넥트웨이브(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메이크샵(www.makeshop.co.kr)
- PLAYD4.COM(www.playd4.com)
- 메이크프랜(www.makefran.co.kr)
- 기타 ㈜커넥트웨이브 제공 서비스 사이트
2.“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을 말하며,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사이트별로 별도관리합니다.
3.“ID(고유번호)”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Password(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단, 회사의 별도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해 가입된 고객인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의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이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7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규정, 세부 이용지침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 5 조 (통합회원제)
①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절차)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모든 정보를 진실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따라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그 고의·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 이용 중에
허위의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분쟁 및 사고 등에 있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없으며, 회사 및 제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① 회사는 제6조 1항에 의한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2. 회원 가입 시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한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기존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회사의 영업 및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경우
③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은 전자우편(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동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은 전자우편(E-mail), 팩스,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유료 콘텐츠 이용에 관한 동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및 회사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의무 및 채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경우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전자메일(e-mail) 주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통지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등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사항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등록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제공 및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임의 변경
3. 회사가 규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
5.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기타 이 약관, 법률의 규정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4장 기타규정
제 15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수용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별도 기구를 조직·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16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4월 29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9년 4월 29일)
2. 이 약관은 2022년 11월 30일부터 적용하고, 2019년 4월 29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22년 11월 30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4조
    약관외 준칙
  •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제6조
    서비스 이용
  • 제7조
    서비스 이용 요금
  •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제9조
    관리자
  • 제10조
    관리자의 역할 및 의무
  • 제11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 제12조
    Makeshop 이용료 일반 사항
  • 제13조
    개별 회원관리
  • 제14조
    상품 관리
  • 제15조
    시스템의 관리
  • 제16조
    데이터의 관리
  • 제17조
    Makeshop 서비스의 이용 제한
  • 제18조
    Makeshop 서비스 해지 및 환불
  • 제19조
    쿠폰의 발급 및 제공
  • 제20조
    쿠폰의 이용 및 제한
  • 제21조
    개인정보 보호
  • 제22조
    저작권이 귀속 및 이용제한
  • 제23조
    게시물의 저작권
  • 제24조
    손해배상
  • 제25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와의 관계
  • 제26조
    면책
  • 제27조
    권리의 양도 금지

시행일자 : 2023년 4월 20일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커넥트웨이브(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서비스 MakeShop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MakeShop”이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홍보를 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아울러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통칭하는 단어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자로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후
㈜커넥트웨이브 통합회원 가입절차를 완료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MakeShop(www.makeshop.co.kr)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④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하여 쇼핑몰을 구축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써, 회사가 정한 일정한 자격을
충족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호스팅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어떠한 목적사항을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 공간을 할당하거나,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 “도메인”이라 함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⑨ “프리미엄서비스”라 함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디자인/프로모션/교육/해외진출 등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제 5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쇼핑몰 구축서비스
나. 쇼핑몰 운영서비스
다. 기타 쇼핑몰 구축 및 운영 관련 부가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3조②항의 방법을 준용하여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 단, 제8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17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가능하며, 요금의 세부내역은 서비스에 별도 명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증설이 필요하거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관련사항 및 재개시점을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기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사항을 사후 통지하도록 합니다.
가.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나.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다.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하드웨어(디스크 등) 장애, 시스템다운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시작된 경우
마. 회원의 서비스이용이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의 일부로 악용되는 경우
바.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하여 긴급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
사.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3장 유료서비스
제 9 조 (관리자)
①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거나 발급 받을 수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에게는 관리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관리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등록자와 동일해야 하며, 관리자는 자신의 책임하에 있는 자에 한하여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③ 관리자는 쇼핑몰 개설후 30일이내에 위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관리자의 역할 및 의무)
①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이에 쇼핑몰의 상품 등록과 삭제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② 관리자 및 위9조②항에 따라 지정된 위탁관리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 운영하여야 합니다.
③ 위탁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④ 관리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관리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불량상품의 판매, 배송의 지연, 환불 거부 등 부당한 상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본 조에 규정된 사항을 관리자가 위반할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해당 쇼핑몰을 임의적으로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⑦ 관리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 및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고 시행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관리자는 회사에 서비스상 필요한 기능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그에 따른 비용을 관리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⑧ 관리자가 수집하여 보관중인 개인정보 및 각종 영업정보 등이 관리자 또는 그 관리 위탁을 받은 자를 통하여 회사의 시스템이 아닌 관리자 또는 외부의 시스템으로 다운로드,
이관될 경우, 해당 시점 이후 발생되는 개인정보 및 영업비밀 유출 등을 포함한 모든 법률적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⑨ 관리자는 서비스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쇼핑몰 관리자 계정 이력 및 계정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를 가지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⑩관리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숙지하여 쇼핑몰 운영 및 관리를 하여야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관리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11 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과 부속 이미지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관리자는 해당 저작권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② 쇼핑몰의 이미지(상품이미지 등)는 타 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관리자는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서비스만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⑤ 본 조항을 위반하는 관리자 및 쇼핑몰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권한의 삭제 및 쇼핑몰 폐쇄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MakeShop 이용료 일반 사항)
① 회사가 지불 받는 서비스 요금 중 셋업 비용은 최초 계약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 선불제로 부과되는 당월 사용료는 관리자가 회사에 서비스가 개시됨을 통보한 날로부터
1개월 사용료를 의미합니다.
② 3,6,9개월 또는 1년 단위의 사용료를 선납한 관리자에 대하여 회사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할인가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관리자는 서비스 사용료를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온라인 이체 및 카드 결제의 방법으로 사용만기일 3일 이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관리자가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있습니다.
⑤ 서비스 사용 만기일 이후에는 관리자 권한이 소멸되며, 사용만기일 20일이 경과된 쇼핑몰은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회사가 사이트 접속을 차단합니다.
⑥ 서비스를 통한 쇼핑몰의 가상계좌는 반드시 관리자 명의로 발급된 통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⑦ 카드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결제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MakeShop을 통하여 각 관리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개별 회원관리)
① 관리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개별회원을 등록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각 쇼핑몰의 회원은 해당 관리자가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 조 (상품관리)
①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이용하는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되는 상품은 등록 및 판매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③ 관리자는 상품 관리를 위하여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쇼핑몰의 상품이미지 및 정보 등에 관한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관리자 즉, 회원의 이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쇼핑몰에 등록하는 상품은 판매의 목적 이외에는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즉, 재고관리, 이미지등록의 목적으로 실제 판매상품이 아니거나, 상품가격 0원, 재고품절상품 등의
표시 상품은 등록할 수 없으며,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해당 쇼핑몰은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⑥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시스템의 관리)
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원칙으로 합니다.
② 개별 쇼핑몰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의 2(보안 시스템 관리 등)
①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긴급한 처리가 필요한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또는 그에 준하는 문제발생 시 회원정보시스템 및 관련 시스템을 일괄적으로 패치 또는 응급 변경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사전 통지가 불가한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행위 및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하지 아니합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2. 회원 정보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3. 회사와의 사전 협의 없이 시스템에 대해 임의로 테스트, 변경, 접근하는 등의 행위일체
4. 대량의 트래픽(traffic)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5.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③ 회사는 위 제②항 각호의 내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조치에 있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처리합니다. 그
러나 회원 일반의 안전과 이익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로 인해 일부 회원에 대하여 개별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데이터의 관리)
① 관리자는 등록한 쇼핑몰 및 회원의 데이터에 대한 이전을 원할 경우, 이전 예정일 최소 1 개월 이전에 회사에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데이터 이전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7영업일전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데이터 이전에 따른 유예기간을 드립니다.
③ 사용료 납부 기간을 1개월 초과한 쇼핑몰의 경우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중지되며, 기존 데 이터에 대해서는, 사용료 미납기간이 6개월을 초과하는 경우,회사가 관련 법령에 의해 보유
의무를 부담하는 데이터를 제외하고 별도의 통지 없이 삭제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다 나은 접속통계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의 온라인 쇼핑몰의 로그 데이터(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분석한 웹의 운영 및 방문행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저장합니다.
⑤ 위 ④항의 로그 데이터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접속통계 서비스에만 이용되며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사의 내부방침과 관련법령에 의거합니다.
제 17 조 (MakeShop서비스의 이용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MakeShop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관리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이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③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④ 쇼핑몰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⑤ 서비스비용 요금을 납부일로부터 15일 이상 연체된 경우
⑥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한 업무를 행하는 경우
⑦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사용중인 경우
제 18 조 (MakeShop서비스 해지 및 환불)
①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유선이나 이메일(E-mail)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사용을 해지할 경우, 당사는 선납된 월 사용료 중 사용일이 무료 서비스 기간을 제외한 7일 미만의 경우 사용료의 50%를 환불하며, 7일 이상 사용한 경우에는 기 납부한 당월
사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3개월, 6개월, 1년 등 가입기간에 따라 할인된 서비스비용을 선납한 관리자가 해지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남은 기간 중 미사용 월에 대한 서비스비용 중 부가비용을 제외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단 1일이라도 사용한 월은 미사용 월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관리자가 업무방해 행위를 하거나 규정에 없는 무리한 업무를 요구 하는 경우 서비스를 즉시 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또한, 해당 관리자의 서비스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 4 장 쿠폰
제 19 조 (쿠폰의 발급 및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이 발급되는 특정한 서비스 상품을 구매 할 경우,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상품가액의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메이크샵 이벤트를 통한 제공
나. 서비스별 이벤트를 통한 제공
다. 샵인사이드에서 교육의 이수를 통한 제공
라. 신규가입 또는 최초 구매 회원에 대한 제공
제 20 조 (쿠폰의 이용 및 제한)
① 회원은 본인의 구매건에 한하여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온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 오프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쿠폰등록과정을 완료한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일부 서비스 상품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서비스 상품을 결제한 후 취소할 경우 해당 결제에 사용된 할인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하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재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나.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⑤ 쿠폰은 사용 가능한 서비스가 지정되어 발급되며, 이러한 서비스별 할인쿠폰은 중복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체 서비스에 대한 할인쿠폰은 서비스별 할인쿠폰과
중복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⑥ 서비스에 대한 결제가 완료된 건에 대하여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⑦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⑧ 모든 할인쿠폰은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유효기간내에 등록하지 않거나 등록하였더라도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무효처리 되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라.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마.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02-2026-2300), 이메일(E-mail: makesecu@koreacenter.com),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게시물의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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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직접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5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피연결서비스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 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
①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관리자가 회사와 제휴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관리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외부서비스 제공사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개별 쇼핑몰의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버 등의 기계적 장치와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오작동 및 고장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와 사전 합의 없이 시행되는 관리자의 과도한 이벤트 진행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혹은 서버 과부하로 발생되는 관리자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기타사항
제 27 조 (권리의 양도금지)
관리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6월 26일부터 적용하고, 2013년 5월 22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4년 6월 26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2. 이 약관은 2014년 12월 26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6월 26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4년 12월 26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3. 이 약관은 2015년 5월 28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12월 26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5년 5월 28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4. 이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5년 5월 28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6년 2월 1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5. 이 약관은 2019년 4월 29일부터 적용하고, 2016 2월 1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9년 4월 29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6. 이 약관은 2022년 11월 30일부터 적용하고, 2019년 4월 29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22년 11월 30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7. 이 약관은 2023년 4월 20일부터 적용하고, 2022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23년 4월 20일)  기존약관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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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사항 전달, 불만 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일 회원 탈퇴 시까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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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쇼핑몰 제작 상담 신청 글로벌 쇼핑몰 제작 상담 및 문의사항에 대한 응대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문의내역 삭제 시까지 (단, 관련 법류에 의거하여 3년간 보관)
맞춤+컨설팅 신청 쇼핑몰 운영상담 및 고객응대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신청인, 휴대폰 번호 상담 신청 후 6개월까지
광고 무료 컨설팅 상담 및 고객응대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성명, 연락처 광고상담신청으로부터 3년 보관 후 삭제
제휴문의 본인확인, 제휴문의 응대 및 답변 회사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제휴 응대 및 답변 완료 시까지
회원 1:1 문의 1:1 문의 답변 이메일, 연락처, IP 문의내역 삭제 시까지(단,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3년간 보관되며, 이후 법적 조치사항으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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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1 문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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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제휴문의 및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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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렌비
디자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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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B택배㈜ 상품배송 업무 계약종료시까지
㈜에프지아이 이미지샵서비스 계약종료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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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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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① 크롬의 경우 : 웹브라우저 우측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②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경우 : 웹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및 기타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③ 네이버 웨일의 경우 : 웹브라우저 우측의 웨일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회사가 암호화시켜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비밀번호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자동으로 Update하는 백신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근무요원이 상주하면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만일, 바이러스 침투시 자동으로 바이러스 침투 Alarm을 근무자에게 보냄과 동시에 자동 치료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상혁
전화번호 : 02-2026-2300
이메일 : ms_privacy@cowave.kr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팀
전화번호 : 02-2026-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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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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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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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 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방침은 2023년 08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