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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코리아센터닷컴 및 코리아센터닷컴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코리아센터닷컴 메이크샵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행일자:
2016년 2월 1일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코리아센터닷컴(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서비스 MakeShop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MakeShop”이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홍보를 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아울러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통칭하는 단어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자로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후 ㈜코리아센터닷컴 통합회원 가입절차를 완료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MakeShop(www.makeshop.co.kr)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하여 쇼핑몰을 구축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써, 회사가 정한 일정한 자격을 충족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호스팅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어떠한 목적사항을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 공간을 할당하거나,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도메인”이라 함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9. “프리미엄서비스”라 함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마케팅/디자인/프로모션/교육/해외진출 등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프리서비스(FREE2.0)”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 이용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제 5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쇼핑몰 구축서비스
    2. 나. 쇼핑몰 운영서비스
    3. 다. 기타 쇼핑몰 구축 및 운영 관련 부가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3조②항의 방법을 준용하여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 단, 제8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17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가능하며, 요금의 세부내역은 서비스에 별도 명기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증설이 필요하거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관련사항 및 재개시점을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기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사항을 사후 통지하도록 합니다.

  1. 가.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나.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3. 다.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하드웨어(디스크 등) 장애, 시스템다운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4. 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시작된 경우
  5. 마. 회원의 서비스이용이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의 일부로 악용되는 경우
  6. 바.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하여 긴급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
  7. 사.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유료서비스

제 9 조 (관리자)

  1.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거나 발급 받을 수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에게는 관리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
  2. 관리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등록자와 동일해야 하며, 관리자는 자신의 책임하에 있는 자에 한하여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는 쇼핑몰 개설후 30일이내에 위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관리자의 역할 및 의무)

  1.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이에 쇼핑몰의 상품 등록과 삭제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2. 관리자 및 위9조②항에 따라 지정된 위탁관리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 운영하여야 합니다.
  3. 위탁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4. 관리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5. 관리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불량상품의 판매, 배송의 지연, 환불 거부 등 부당한 상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본 조에 규정된 사항을 관리자가 위반할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해당 쇼핑몰을 임의적으로 폐쇄할 수 있습니다.
  7. 관리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 및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고 시행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관리자는 회사에 서비스상 필요한 기능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그에 따른 비용을 관리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8. 관리자가 수집하여 보관중인 개인정보 및 각종 영업정보 등이 관리자 또는 그 관리 위탁을 받은 자를 통하여 회사의 시스템이 아닌 관리자 또는 외부의 시스템으로 다운로드, 이관될 경우, 해당 시점 이후 발생되는 개인정보 및 영업비밀 유출 등을 포함한 모든 법률적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관리자는 서비스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쇼핑몰 관리자 계정 이력 및 계정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를 가지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10. 관리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숙지하여 쇼핑몰 운영 및 관리를 하여야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관리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11 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과 부속 이미지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관리자는 해당 저작권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2. 쇼핑몰의 이미지(상품이미지 등)는 타 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관리자는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서비스만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5. 본 조항을 위반하는 관리자 및 쇼핑몰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권한의 삭제 및 쇼핑몰 폐쇄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프리서비스(FREE2.0)의 경우 해당 쇼핑몰은 [성인몰]로 운영될 수 없습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프리서비스(FREE2.0)는 최초 3개월간의 무료 사용 기간이 부여되며, 회사가 규정한 아래 각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이용자에 한하여 1개월 단위로
    무료 사용 기간을 연장 제공합니다. 이를 모두 총족하지 못할 경우 이용자에게 제공된 프리서비스(FREE2.0)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1. 가. 프리서비스(FREE2.0) 최초 이용일로부터 1개월 이내 카드결제(PG)서비스 가입 및 아이디(ID) 등록
    2. 나. 무료 사용 기간 종료일 7일 이전부터 종료일까지 최소 1회 이상 서비스 로그인

제 12 조 (MakeShop 이용료 일반 사항)

  1. 회사가 지불 받는 서비스 요금 중 셋업 비용은 최초 계약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 선불제로 부과되는 당월 사용료는 관리자가 회사에 서비스가 개시됨을 통보한 날로부터
    1개월 사용료를 의미합니다.
  2. 프리서비스(FREE2.0)와 카드결제(PG) 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은 프리미엄서비스 전환시 세팅비용이 면제됩니다.
  3. 3,6,9개월 또는 1년 단위의 사용료를 선납한 관리자에 대하여 회사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할인가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관리자는 서비스 사용료를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온라인 이체 및 카드 결제의 방법으로 사용만기일 3일 이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5. 관리자가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6. 서비스 사용 만기일 이후에는 관리자 권한이 소멸되며, 사용만기일 20일이 경과된 쇼핑몰은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회사가 사이트 접속을 차단합니다.
  7. 서비스를 통한 쇼핑몰의 가상계좌는 반드시 관리자 명의로 발급된 통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8. 카드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결제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MakeShop을 통하여 각 관리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개별 회원관리)

  1. 관리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개별회원을 등록 받을 수 있습니다.
  2. 각 쇼핑몰의 회원은 해당 관리자가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 조 (상품관리)

  1.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이용하는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되는 상품은 등록 및 판매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3. 관리자는 상품 관리를 위하여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의 상품이미지 및 정보 등에 관한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관리자 즉, 회원의 이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쇼핑몰에 등록하는 상품은 판매의 목적 이외에는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즉, 재고관리, 이미지등록의 목적으로 실제 판매상품이 아니거나, 상품가격 0원, 재고품절상품 등의
    표시 상품은 등록할 수 없으며,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해당 쇼핑몰은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7. 프리서비스(FERR2.0)의 경우 등록 가능한 상품수는 100개로 제한되며, 상품이미지를 타사이트의 링크 목적으로 등록하거나 사용할 경우 해당 상점은 별도의 통보 없이
    폐쇄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시스템의 관리)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개별 쇼핑몰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의 2(보안 시스템 관리 등)

  1.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긴급한 처리가 필요한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또는 그에 준하는 문제발생 시 회원정보시스템 및 관련 시스템을 일괄적으로 패치 또는 응급 변경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사전 통지가 불가한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행위 및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하지 아니합니다.
    1.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2. 회원 정보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3. 회사와의 사전 협의 없이 시스템에 대해 임의로 테스트, 변경, 접근하는 등의 행위일체
    4. 대량의 트래픽(traffic)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5.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3. 회사는 위 제②항 각호의 내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조치에 있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처리합니다. 그러나 회원 일반의 안전과 이익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로 인해 일부 회원에 대하여 개별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데이터의 관리)

  1. 관리자는 등록한 쇼핑몰 및 회원의 데이터에 대한 이전을 원할 경우, 이전 예정일 최소 1 개월 이전에 회사에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데이터 이전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7영업일전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데이터 이전에 따른 유예기간을 드립니다.
  3. 사용료 납부 기간을 1개월 초과한 쇼핑몰의 경우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중지되며, 기존 데 이터에 대해서는, 사용료 미납기간이 6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가 관련 법령에 의해 보유 의무를 부담하는 데이터를 제외하고 별도의 통지 없이 삭제합니다.
  4. 프리서비스(FREE2.0)을 프리미엄서비스로 전환할 경우 사용료 납부시점에 데이터가 이전되므로, 프리미엄서비스는 그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다 나은 접속통계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의 온라인 쇼핑몰의 로그 데이터(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분석한 웹의 운영 및 방문
    행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저장합니다.
  6. 위 ⑤항의 로그 데이터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접속통계 서비스에만 이용되며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사의 내부방침과 관련법령에 의거합니다.

제 17 조 (MakeShop서비스의 이용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MakeShop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이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한 경우
  3.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4. 쇼핑몰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5. 서비스비용 요금을 납부일로부터 15일 이상 연체된 경우
  6.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한 업무를 행하는 경우
  7. 프리서비스(FREE2.0) 이용자가 가입 1개월 이내에 프리미엄서비스 또는 카드결제(PG)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8.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사용중인 경우

제 18 조 (MakeShop서비스 해지 및 환불)

  1.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유선이나 이메일(E-mail)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사용을 해지할 경우, 당사는 선납된 월 사용료 중 사용일이 무료 서비스 기간을 제외한 7일 미만의 경우 사용료의 50%를 환불하며, 7일 이상 사용한 경우에는 기 납부한 당월 사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3개월, 6개월, 1년 등 가입기간에 따라 할인된 서비스비용을 선납한 관리자가 해지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남은 기간 중 미사용 월에 대한 서비스비용 중 부가비용을 제외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단 1일이라도 사용한 월은 미사용 월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관리자가 업무방해 행위를 하거나 규정에 없는 무리한 업무를 요구 하는 경우 서비스를 즉시 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또한, 해당 관리자의 서비스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 4 장 쿠폰

제 19 조 (쿠폰의 발급 및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이 발급되는 특정한 서비스 상품을 구매 할 경우,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상품가액의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가. 메이크샵 이벤트를 통한 제공
    2. 나. 서비스별 이벤트를 통한 제공
    3. 다. 샵인사이드에서 교육의 이수를 통한 제공
    4. 라. 신규가입 또는 최초 구매 회원에 대한 제공

제 20 조 (쿠폰의 이용 및 제한)

  1. 회원은 본인의 구매건에 한하여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 오프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쿠폰등록과정을 완료한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서비스 상품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서비스 상품을 결제한 후 취소할 경우 해당 결제에 사용된 할인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하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재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2. 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쿠폰은 사용 가능한 서비스가 지정되어 발급되며, 이러한 서비스별 할인쿠폰은 중복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체 서비스에 대한 할인쿠폰은 서비스별 할인쿠폰과 중복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6. 서비스에 대한 결제가 완료된 건에 대하여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7.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모든 할인쿠폰은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유효기간내에 등록하지 않거나 등록하였더라도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무효처리 되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 21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다.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4. 라.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5. 마.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6. 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02-2026-2300), 이메일(E-mail: makesecu@koreacenter.com),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4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

  1.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관리자가 회사와 제휴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관리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외부서비스 제공사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별 쇼핑몰의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버 등의 기계적 장치와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오작동 및 고장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와 사전 합의 없이 시행되는 관리자의 과도한 이벤트 진행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혹은 서버 과부하로 발생되는 관리자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기타사항

제 26 조 (권리의 양도금지)

관리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으로 인하여 부득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 제1심의 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6월 26일부터 적용하고, 2013년 5월 22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4년 6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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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 약관은 2014년 12월 26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6월 26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4년 1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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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 약관은 2015년 5월 28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12월 26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5년 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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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5년 5월 28일부터 시행해 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정일: 2016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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